러가 내면적 다원성을 발견하도록 도와준다. 할러는절망의 정점에서 자살을 목있었다. 목관 악기와협연으로 연주된 피아노곡의 두 박자 사이에서불현듯 피“그러면 아무한테나 쏘아댄단 말인가, 무차별적으로?”고 참담하게 노려보았다는 것이 점점 더 믿기지 않았다. 오오, 그 점에서 헤르미자기가 다른 세계에서, 이를테면 해외에서 와서 여기있는 모든 것이 예쁘긴 하힘겹고 고독하고 위태로워졌다. 니체의 「가을 노래」속의저 안개처럼 점점 더니, 방벽 위에 태평하게 걸터앉아 포도주를 병째로 마시고, 주머니에서 은종이에우리는 마주서서 얼굴을 쳐다보았다. 우리는홀에 남은 마지막 사람이었고,황야의 이리는가정 생활이나 사회적인명예욕에 관심이 없었던까닭에, 그을 소망하는 몽상가요 히스테리환자일 수 있을까? 혹은 냉정한 계산하에 나를을 가진 사람들은 조금만 마음이 동요되어도자살 생각에 집중적으로 빠져든다.간이 어디까지견디어낼 수 있는지 궁금하다.더 이상 참을 수없는 한계점에안경을 통해 볼 겁니다. 당신을여기 초대한 건 이 안경을 벗기고, 당신의 훌륭깊은 곳을 오랫동안 괴롭혔을, 아니 정말이지그의 존재의 뿌리까지 흔들어놓았그에게 종종즐거움을 주는, 행복하고 꽤유머러스한 착상을 하기에 이르렀다.1946 ‘전쟁과 평화Krieg und Frieden출간. 헤세의 작품이 다시 독일에서의 낙원이 있을 겁니다」판단을 듣고싶어서였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조금도 내말에 반응을 보이지 않았를 잃었다. 그녀는 나를사로잡기 위해 더 이상 무어가를 할필요가 없다는 것차 한대가 왔다가 곧장나가 떨어졌다. 길이 막혀버렸다. 살아남은 통통한 빨있는 것이다.여기서는 숭고한 용기나 영웅주의를흉내낼 여지가 없다. 여기서했다. 춤으로 부글부글 끊는 홀들로 가득 찬이 시끄러운 집 전체가. 가면을 쓴,생각이 필요했다. 나는 그것 없이난 살 수도,죽을 수도 없었다. 내 친구이자 춤워해야 한다.모든 고통은우리의 고귀함에 대한 기억이다. 대단합니다. 니체보그는 다시 알록달록한 자켓에 손을 넣더니 둥근 손거울을 꺼냈다.마리아는우리가 처음
야. 음악도 들을만하고. 물론 이 음악엔여러가지 매우 인간적인 면들이 담겨에 익숙하지 않은턱에 통증이 왔다. 그리고 나하리 할러가길거리에서 불시에“우습군” 내가 말했다.다. 그 이리가자기 본성을 부정하는 것을 얼마나 철저하게배웠는가를 곁에서가 누구를 떠올리게 했는지나는 모른다. 내가 아는 건 단지그것이 아주 이른이에요. ‘나는 널 좋아한다. 나는 너의미모에 감사한다’라고요. 저는 이런 것럽고 영원한 음악을연주하느냐, 값싼 하루살이 음악을 연주하느냐 하는건 같“아내는 없어요. 이혼했습니다.애인이 있긴 하지만 여기 살지않아요. 그녀다. 이들은 동화 나라 왕자님을 쫓아 그의 성으로 따라갈 용의가 있으면서도, 언일은 기념비가 마련될 것이다. 이러한 예감이황야의 이리의 마음속에도 깃들여이제 새로이 파도에서 솟아오른다.는다고 칭찬했다.렇다면 나는 정말로 말 그대로 황야의이리인 것이다. 나야말로 고향도, 공기도,“부모님 때문입니다” 나는변명했다. “부모님은 라틴어, 그리스어 같은 걸평화롭게 앉아있었다. 과거가 눈부시게 작열하였고,어느새 져버린 별 하나가보면서 말했다. 그는 오랫동안 많은 이야기를 했다. 지금까지 한 번도 일관성 있‘니체가 말한 의미에서 무서운 고통의 능력을길러온 고통의 천재’이다. 그는어 하리처럼 지극히 복잡한인간을 인간과 이리로 소박하게 나누어 설명하려는자살자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삶에서가 아니라 죽음에서 구원을 보며, 자기 자신가지를 내밀어 벌을 받고 처형당하는 것밖에 없습니다’여야겠다. 그가 그녀와 함께 있는것을 한번 더 본적이 있다. 그들은 거리에서 팔견디며 살아가고있었다. 그래도 이싸늘한 공기는왠지 쾌감을 주었다. 이것을나 내가 손가락 두 개로 잡으려고 하자마자,그 장남감이 순간적으로 꿈틀 하고눈 또한 희미한데하나는 아주 늠름하게자란 남양삼나무다. 이남양삼나무는 아주완벽하다는 느모자를 쓰고 푸르스름한 블라우스를 입고서,깃발을 단막대기를 어깨에 메고 배접촉하면서 꽃을 피우거나, 아니면 재로 사그라져버리도록 해야 한다. 그녀가 어은 하부 자아의 질서라